기관명(회사명) | 삼성카드㈜ | ||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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주사업분야 | 카드소비 | ||||
첨부파일 | - | ||||
담당자 Email | somin21.lee@samsung.com | 홈페이지 | www.samsungcard.com | 대표전화 | |
회사소개 | |||||
회원이 가맹점에서 결제할 때 발생하는 카드사의 데이터는 비슷해 보이지만, 자세히 들여다 보면 차이가 큰 것을 알 수 있습니다. 삼성카드는 1,100만 고객 기반 카드 매출 데이터를 활용 분석 및 모델링 역량을 바탕으로 원천데이터를 분석·가공하여 고객, 가맹점, 소비에 대한 정보를 정확하고 다양한 관점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. 원하는 목적에 부합하는 다양한 형태의 카드 관련 데이터를 통해 기업 의사 경정 및 공공정책 분석을 지원합니다. 또한, 단순히 고객의 소비관련 데이터를 수집하는 것을 넘어 데이터를 통해 고객을 입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으며, 마케팅 목적에 맞는 페르소나 속성을 활용하여 보다 정밀한 타겟팅을 할 수 있습니다. 삼성카드를 통해 의미있는 시장분석, 마케팅인사이트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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주요기술(데이터) 설명 | |||||
□ 고객 특징 (연령/성별/라이프스테이지/거주지/직업/소득수준 등)에 따른 업종별 소비 데이터 (시계열 변화 등) - 온라인 업종별 소비 데이터도 준비중 - 특정 이벤트 (코로나, 신규 지하철역 개통 등)에 따른 소비/상권의 변화 파악 가능 □ 페르소나(고객의 소비관련 특징) 소비 패턴/성향 분석 데이터 - 1인가구 여부, 프리미엄 소비성향, 얼리어답터 성향, 건강관리 성향, 배달식 선호 성향 등 - 수요기업이 원하는 페르소나도 생성 가능 □ 지역별 소비 특성 데이터 - 가맹점의 경쟁력을 나타내는 가맹점지수 - 특정 매장을 이용한 고객이 이어서 소비하는 지역의 소비특성 유형 정보 (번화가의 외식, 주점 등)인 마이크로 허브 □ 비식별 결합기반의 융합 데이터(품목별 소비자 특징 등) - 유통사와 결합시 부족한 고객 정보 보완 가능 □ BLUE ML: 다양한 머신러닝 기법을 적용한 모델링을 손쉽게 수행할 수 있는 솔루션 |